아이폰 pdf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도 동일한데 사파리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나 뉴스를 볼때 해당 내용을 두고두고 보고 싶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문서로 보기 쉽게 pdf 파일로 저장이 되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최근에 우연히 이 기능을 발견하게 되어 공유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ios11 버전이고 이전버전에서는 좀 다르게 진행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1. 홈화면에서 사파리를 찾아서 앱을 실행을 해주세요.
2. 아이폰 pdf 저장할 페이지를 찾아서 열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공유하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클릭을 합니다.
3. ios11로 업데이트 되면서 2가지 방법이 생겼습니다. 먼저 ibooks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1번 으로 가시면 되고 없다 그러면 2번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1번으로 진행하면 파일 크기가 따라 다르지면 1~2초 지나면 이렇게 아이북스앱으로 pdf 파일이 들어가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2번으로 진행할 경우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연필 아이콘을 선택하면 여러 종류의 펜으로 그릴수도 있고 네모, 동그라미, 말풍선, 화살표 등을 삽입해서 내용을 강조할수도 있습니다. 색상이나 굵기 등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왼쪽에 완료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위치에 파일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 pdf 저장을 할 공간을 선택을 할수가 있는데 내장 스토리지인 나의 iPhone 뿐만아니라 iCloud Drive, Google Drive, Dropbox, Amazon Drive 등 클라우드와도 연동이 되어 앱이 설치만 되어 있다면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에 공유를 할수도 있습니다.
저장된 내용은 파일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클라우드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폰에 많은 변화가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