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워크넷 회원가입 후 구직신청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얘기를 드릴것이 워크넷 www.work.go.kr 이고 ei.go.kr는 고용보험 사이트입니다. 워크넷에서 이력서를 내고 고용보험 가서 구직신청을 해야 실업급여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절차를 소개해드리면 1회, 4회차에는 고용지원센터에 가서 교육을 받고 2~3회, 5~7회차는 인터넷으로 실업인정 신청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진행을 해보려고 하는데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 사이트의 경우 엑티브엑스가 필수로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ie를 통해 지원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검색엔진에서 홈페이지를 검색후 워크넷 회원가입을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고용노동부 One-ID 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워크넷 뿐만 아니라 민원마당, 고용보험, HRD-Net, 월드잡까지 한번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서 이력서를 내면 되는데 여기에서 간편하게 고용보험 실업인정 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명 아래에 보면 인크루트, 사람인, 잡코리아로 적혀 있는 곳이 있는데 워크넷이 적혀 있는 공고를 통해 지원하게 되면 나중에 고용보험 실업인정을 신청할때 추가로 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다음에 워크넷www.ei.go.kr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아까 회원가입을 했으니 따로 할 필요는 없지만 공인인증서는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했거나 사업체 이신분들은 기업, 개인으로 구분해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기업의 서비스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의 경우 고용보험 이력 조회, 실업급여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기업회원의 경우 미승인 하수급인, 일반사업장, 보험사 대행기간 등의 고용정보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개인서비스로 이동해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신청하는 부분은 개인정보가 필요한 부분으로 글로만 설명 드리면 1단계 신청인 정보 확인 2단계 실업사실 확인 3단계 재취업활동 확인을 항목을 모두 적으시고 제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워크넷을 통해 회원가입 및 구직신청을 하셨다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따로 캡쳐하거나 제출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이상으로 워크넷www.ei.go.k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