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하단바 없애기 방법 본문

아이폰x 하단바 없애기 방법

나이킥 2018. 2. 17. 18:08


아이폰x 하단바 없애기 안내

아이폰 텐을 구입한지 한달, 홈버튼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익숙해져서 쓸만한데 게임을 할때 딱 하나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하단바!! 대부분 겜은 하단에 UI 컨트롤이 위치하고 있어서 정말 불편합니다. 



게임이 아닐때는 정말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해제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x 하단바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시작하겠습니다.


1. 홈화면에서 설정앱을 찾아 실행후 [일반] -> [손쉬운 사용] - > [학습 - 사용법 유도] 순으로 클릭 후 마지막에 사용법 유도를 활성화 시킵니다.  


여기서 사용법 유도는 하나의 앱만 실행되도록 하며 홈화면으로 이동이 안됩니다. 다른 기능들도 다 비활성화 되며 주로 단일앱에 대해 집중적인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2. 활성화를 시키면 다음과 같이 암호 설정을 하게 되는데 번호로 입력을 하거나 페이스아이디(face id)를 통해 활성화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간단히 실행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x 하단바를 없애기할 앱을 실행을 먼저 해주세요. 저는 요즘 인기있는 게임인 듀랑고를 실행해보겠습니다.



먼저 전원 버튼(측면)을 3번 연속으로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바로 시작을 눌러도 되고 옵션을 누르면 잠자기 / 깨우기, 음량, 동작, 키보드, 터치 등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시작을 누르면 하단바가 사라져 있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음향이나 터치도 안되게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제를 하려면 측면 버튼 2번(페이스 아이디), 측면 버튼 3번(암호)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x 하단바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