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활성화 시간 알아보기 본문

아이폰 비활성화 시간 알아보기

나이킥 2017. 7. 25. 17:41

아이폰 비활성화 시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iphone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문득 패스워드를 몇번 틀렸을 때 비활성화가 될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활성화 되기까지 시간은 얼마나 걸릴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해야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패스워드 10번 틀렸을 때 데이터 모두 삭제 기능을 꺼야 합니다. 이건 그냥 계속 꺼두세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먼저 기능제거부터 하고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비활성화 시간은 최초 5회 틀렸을 때 1분이라는 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 이후 틀렸을 때의 경우인데요. 먼저 데이터 삭제 기능을 꺼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앱을 찾아서 들어가 보면 사진의 이미지처럼 "Touch ID 및 암호"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래쪽에 보면 "암호 입력 시도를 10번 실패하면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보이시나요? 너무 무섭습니다. 바로 해제를 하겠습니다.





최초 5회 실패시 아이폰 비활성화 시간은 1분입니다. 1분이 지나고 다시 틀렸을 때에는 5분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틀렸을 때에는 무려 15분입니다!





10번 이상 실패시 아까 설정된 모든 데이터 삭제 여부에 따라 데이터가 날라가게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이튠즈를 연결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비활성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다음에 포스팅을 할건데 비밀번호를 모르면 그냥 백업해둔 데이터를 가지고 복원을 하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예전 뉴스를 보니까 FBI도 패스워드 잠금해제하는데 144년 걸린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