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엑셀 공유방법 알아보기
회사에서 일하다보면 가장 많이 접하는게 표계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엑셀입니다. 수치 계산이나 차트작성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 많은 일들을 할수가 있는데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주로 사용을 해왔다면 구글에서 웹기반으로 서비스로 제공을 함으로 점차 온라인에서도 사용하기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오늘은 여러사람과 함께 사용할수 있게 인터넷 환경에서 구글 엑셀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파일을 가지고 있어도 파일업로드 후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먼저 구글에서 "문서도구"를 검색해서 접속을 합니다.
들어가보면 이렇게 현재 계정에서 작업을 한 파일들이 다수 보이는데 공유할 파일을 선택후 클릭을 해서 상세보기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현재 작업되어 있는 내용을 볼수가 있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면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와 수정가능, 댓글작성가능, 보기가능등의 권한을 선택후 완료 버튼을 누르고 최종 초대 메세지와 함께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이메일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아래쪽에 구글 계정이 없는 정보라고 나옵니다.
초대받은 사용자의 경우 이메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초대메세지와 함께 열기를 할수 있는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을 해서 열어보면 아까 공유를 설정한 권한에 따라 편집또는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링크를 통한 공유도 가능한데 공유 버튼후 나오는 창에서 고급을 누르게 되면 전체사용자에 대해 공유를 할수도 있고 특정사용자에게도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엑셀 공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사람에게 공유할 때는 아이디를 잘 확인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