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zip 파일 열기 unzip 어플 소개 본문

아이폰 zip 파일 열기 unzip 어플 소개

나이킥 2017. 8. 2. 23: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zip 파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unzip 어플 설치해서 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나 이메일 혹은 앱에서 종종 압축파일을 다운 받은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얼마전에 아이패드에서 ZIP 파일을 받았는데 상대방쪽에서 파일이 여러개라 압축을 해서 보내셨더라고요. 당장 자료를 보고 발표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하다가 어플 설치로 해결을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설마 이게 될까 싶었는데 다행히 지원하는 앱이 있어서 설치후 바로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AppStore에 가서 App을 살펴보고 다운로드를 받고 시작하겠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진행을 해볼텐데 아이폰 zip 파일이 있는 메일이나 웹사이트를 미리 준비하시고 앱을 다운받으러 가보겠습니다.





그러면 파일을 열기를 위해서 검색어로 간단하게 zip을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unzip부터 izip 등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처음 껄로 해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unzip app을 클릭을 해서 들어가 보면 example.zip 이라고 나오는데 예제니까 삭제를 해도 되고 아까 얘기드린 zip 파일이 있는 mail함으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저와 같이 ios_아이폰6_zip 파일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서 터치를 해보겠습니다.





들어가보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압축파일을 먼저 아까 unzip 어플에 다운받아야 하는데 하단에 보면 아이콘이 하나 보이실겁니다. 공유하기 버튼인데 클릭을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앱이 뜨는데 오른쪽으로 넘기게 되면 아까 설치한 unzip 어플이 보입니다.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이렇게 아이폰 zip 파일을 앱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아이폰6.zip 파일을 클릭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압축파일에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 보여주고 하단에 보면 압축풀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렇게 폴더가 생성이 되면서 압축이 풀리게 됩니다. 들어가보면 아까 보신 내용이 그대로 나옵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바로 실행을 해서 볼수 있지만 txt나 hwp, mp3 를 가진 확장자의 경우 다른 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리고 오늘은 아이폰 zip 파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